고래가 부르는 노래

가구회사별 평상형 침대 안전 비교 본문

고래노래의 사는 이야기/깨어있는 소비자되기

가구회사별 평상형 침대 안전 비교

고래의노래 2011. 2. 6. 23:05

국민생활안전 캠페인 공동선언에 참여한 한샘, 보루네오, 두 가구업체의 평상형 침대 제품을 살펴보았다. 리바트와는 확실히 다르게 안전문제에 신경쓴 점이 엿보였다.

 

- 리바트(사고 제품)

평상이 90도 직각으로 떨어진다. 모서리에만 둥글림 처리가 되었을 뿐이다.


-
한샘

한샘의 경우 평상형 침대는 거의 없고 어린이 침대에만 적용되어 있다. 매트리스와 거의 사이즈가 비슷한 평상이며 매트리스의 밀림을 방지하기 위해 가드를 설치해 놓았다.

 

 

- 보루네오 가구

모든 평상형 침대의 돌출 부분을 둥글려 놓았다. 가장 이상적인 형태라 할 수 있다.

리바트에 요구한 것이 정확히 이러한 정도의 디자인 개선이었다. 그런데 '기술상 어렵다'는 답변이 왔었다.
보루네오와 리바트의 기술력 차이가 그렇게 큰 것인가? 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