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가 부르는 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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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래노래의 사는 이야기/웹 기획 이야기

[Summary] 롱테일의 법칙

고래의노래 2007. 6. 22. 12:49

SEO(검색 엔진 최적화, 자신이 알리고자 하는 내용을 검색결과의 상위 부분에 올리는 기술)
SEM(검색 엔진 마케팅, 검색 에진을 거쳐 자사 웹사이트를 찾는 방문자를 늘리는 마케팅 방법, 검색 연동 광고가 대표적)

크로스 셀링 : 감자튀김도 드시겠습니까?
업 셀링(Up Selling) : 조금 비싼 제품으로 판매 유도
리피팅(Repeating) : 다음 번에 오실 때 무료 시식권을 가져오세요.

마케팅 흐름 관리 :
1. 대중 매체 광고 등으로 사이트 주소 알리기
2. 사이트 방문 및 회원등록
3. 메일 송신
4. 클릭
5. 쇼핑 카트에 넣는다
6. 구매
7. 상품 출하 통보 & 관련 상품 정보 메일
8. 클릭
9. 쇼핑 카트에 넣는다
10. 구매 (다시 7번으로 돌아간다)

-> 고객이 계약을 체결할 때까지의 흐름을 시각화, 그래프화하면 마케팅 단계별로 병목 현상이 빚어지는 부분을 알 수 있는데,
이때 병목 부분을 개선하고, 고객을 "흘러가게"해주면 된다.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려면 판촉만 벌여서는 안된다.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관계를 주도적으로 제안하고 만들어내야 한다.
그렇다면 혼다는 어떤 식으로 고객과 관계를 유지하고 있을까. 자동차 내비게이션용 지도 DVD의 무상 업데이트를 통해서다.
자주 바꾸는 도로 정보를 무료로 업데이트해준다면, 혼다의 서비스 지접 부근을 지날 떄 "한번 찾아가볼까?"라고 생각하게 된다. 때마침 오일

이나 타이어를 바꿔야 하는 시기아면 겸사겸사 바꾸게 되는 것이다.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려면 물건을 팔아먹으려 한다는 냄새를 풍겨서는 안된다. 업체의 제안이 고개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어야 한다.

employment.en-japan.com
-전직 희망자와 구인기업을 연결시켜주는 서비스 (롱테일 서비스)

검색연동 광고
- 애드워즈(adwords.coocle.co.kr)
- 오버추어(www.overture.co.kr)

두 단어 이상의 복합형 키워드 설정은 비용 대비 효과도 높다.
(틈새이기 때문에 단가가 싸기 때문 + 구체적 키워드를 검색한다는 것은 그만큼 문건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