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가 부르는 노래

캐릭터 다이어리 본문

고래노래의 사는 이야기/만들고 그려보자

캐릭터 다이어리

고래의노래 2008. 9. 17. 13:47
컴퓨터 파일들을 정리하다 찾아낸 수작업 다이어리 사진!!

오리지날 캐릭터, 츄비룹의 룹 캐릭터를 살짝 변형시켜서
딸기 생크림 머리의 룹, 초코 솜사탕 머리의 룹으로 재탄생시키고 2004년도 다이어리로 만들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이어리의 맨 앞 표지. 딸기 생크림 룹의 모습
전체 색감은 내가 좋아하는 딸기 와인색.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 페이지. 전체 달력 페이지와 내 캐릭터.
입고 있는 붉은 떡볶이 코드는 아직도 겨울에 입고 다닌다.
내가 제일 사랑하는 옷 중 하나. 친구들은 이 나이에 떡볶이 코트가 왠말이냐고 하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월별 캘린더 내부 계절별로 색감을 달리 하여 프린트.
이 때만 해도 프린터의 성능이 꽤 좋았다..-ㅂ-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페이지 아래 쪽에 있는 캐릭터들은 따끔이 - 고슴도치, 어흥이 - 사자, 따따 - 다람쥐.
기본형으로 만들어 놓고 말끔하게 다듬지 않은 애들이라 여기에서밖에 활용을 못했던 비운의 아이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자 캐릭터는 손으로 그렸던 걸 스캔해서 포토샵으로 컬러링한 것. 옷의 무늬를 이미니와 합성해보았던 첫 작품이었다.
뒤에 주절주절 쓴 영어는 나름 당시의 복잡한 심정을 적은 것. 아무도 풀 텍스트를 읽지 못하게 그림으로 교묘히 가려주는 센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이어리 맨 뒷 장. 이거 만들 때 어설프게 3M으로 붙여가며 하느라 꽤 고생했었는데,
지금 다시 하라면 이 때처럼 재밌게 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