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가 부르는 노래

<아니마와 아니무스> 질문들 본문

삶이 글이 될 때/읽고 보다

<아니마와 아니무스> 질문들

고래의노래 2016. 9. 27. 14:42

치유모임 친구들과 내일 이야기해보고 싶은 것들을 지금 생각나는대로 정리해봤어요.
내일 반갑게 만나요~ ❤️❤️

1. 이제까지 내가 사랑에 빠졌던 이성들에 대해 생각해보자. 공통점이 있는가? 그들의 모습에서 나의 아니무스 원형상을 찾는다면?

2. 남편에게 투사된 나의 아니무스상을 찾아보자. (잉꼬부부) 혹은 부부사이에서 일어나는 갈등을 아니마, 아니무스간 갈등으로 해석해보자.

3. 내가 따라했던 유행은? 시대를 휩쓴 유행들이 어떻게 그 때의 아니마, 아니무스 원형을 건드렸던걸지 해석해보자.

4. 요즘 시대를 관통하는 유행은 무엇이고 그것은 심혼의 어떤 부분을 건드리고 있을까?

5. 최근 불거진 남녀간 갈등상황을 아니마, 아니무스의 충돌로 해석해보자.

6. 최근 연예인의 성스캔들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불륜에 대한 드라마, 영화가 쏟아지고 있다. 이에 대해 나의 생각은? 우리 시대의 집단적인 심혼을 반영한 것일까?